진해군항제, 화려한 벚꽃처럼 밤하늘 수놓은 불꽃쇼

27일 저녁 진해루 앞 행사 ... 어플 통해 교통상황 실시간 제공

등록 2024.03.28 10:02수정 2024.03.28 10:03
1
원고료로 응원
a

진해군항제 이충무공 승전기념 해상 멀티미디어 불꽃 쇼 ⓒ 창원시청

  
a

진해군항제 이충무공 승전기념 해상 멀티미디어 불꽃 쇼 ⓒ 창원시청

 
벚꽃이 화려한 창원진해의 밤 하늘에 불꽃이 수놓았다. 또 진해군항제가 열리면서 관광객들이 몰려드는 가운데 창원시는 휴대전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교통상황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창원특례시는 진해군항제 이충무공 승전기념 해상 멀티미디어 불꽃 쇼가 지난 27일 저녁 진해루 앞 해상에서 성황리에 펼쳐졌다. 이날 행사는 진해안젤루스소년소녀합창단의 공연과 해군교육사국악대의 판굿 공연으로 사전 열기를 고조시켰다.


30분간 밤하늘을 수놓은 화려하고 웅장한 연출에 불꽃이 밤하늘을 가득 채울 때마다 2만여 명 관객들의 함성이 터져 나왔다. 특히 올해 행사에는 대죽도 거북선 경관조명도 환하게 불을 밝히면서 더 감동적인 장면을 연출시켰다.

홍남표 시장은 "진해 앞바다에서 일본 수군을 격멸한 안골포해전을 표현한 불꽃 쇼가 애국애족 정신을 함께 되새겨 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남은 축제 기간 동안 안전에 온 힘을 다하고, 관광객들이 불편한 점이 없도록 축제장과 음식점, 교통 관리에 전념하겠다"고 말했다.
  
a

진해군항제 이충무공 승전기념 해상 멀티미디어 불꽃 쇼. 홍남표 시장., ⓒ 창원시청

  
a

진해군항제 이충무공 승전기념 해상 멀티미디어 불꽃 쇼 ⓒ 창원시청

 
전용 어플통해 실시간 교통현황 제공

(사)이충무공선양군항제위원회(회장 김환태)는 진해군항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 교통현황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어플은 23일부터 4월 1일까지 진행되는 진해군항제 기간 동안 관광객들의 방문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출시되었으며, 어플을 통해서 주요행사, 추천코스, 교통안내, 주차장, 화장실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어플에 탑재된 주요 교통기능으로는 시내버스안내, 무료셔틀버스안내, 주차장 안내, 교통소통안내, 실시간교통현황 등이 있으며, 많은 차량과 인파가 몰리는 주말에는 교통량이 급격히 증가하는 만큼 실시간 교통현황 정보가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어플 사용자는 '실시간 교통 현황' 탭에서 진해에 설치된 9개의 CCTV를 통해 시내 교통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CCTV는 차량이 진해로 진입하는 경로인 장복터널, 안민터널을 비롯한 진해 시내 9개소에 설치되어 있다.

김환태 회장은 "꽃샘추위와 일조량 부족으로 벚꽃 개화시기가 조금 늦어지게 되었지만, 이번 주말쯤 벚꽃이 만개하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군항제를 찾는 관광객들이 군항제 어플의 교통정보를 통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관광이 되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진해군항제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윤 대통령, 류희림 해촉하고 영수회담 때 언론탄압 사과해야"
연도별 콘텐츠 보기